Hidden Scrollbar in Specific Element
F&B DIGGING | USA_Chick-fil-a

매장은 우리 돈으로 열게요 대신 로열티를 주세요 그래도 경쟁률 70,000 : 1

2024-02-14

전세계에는 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있습니다.각 국에서 고객에게 사랑받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알아보고 그들의 숨은 이야기와 경쟁력을 전달합니다.

가맹점주가 되려면 70,000:1의 경쟁률을 뚫어야 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칙필레]의 이야기입니다.

🔴 1946년 설립, 매장수 3,000개, 9년 째 미국 소비자 만족도 지수 1위 패스트푸드 브랜드

1946년 미국 애틀랜타에 치킨버거를 파는 작은 식당이 하나 생깁니다. 시간이 지나 이 작은 식당이 미국 내에만 3,000개 매장을 가지고 치킨 버거로 최고의만족을 주는 브랜드가 될 줄 사람들은 그때는 몰랐습니다.

🔴 치킨 샌드위치 & 버거 한 길 연구 4년, 소들도 인정한 치킨의 맛

창업자 트루엣은 4년간 치킨샌드위치와 버거를 만들기 위해 연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말하길 "내가 치킨을 발명한 게 아니다. 단, 난 치킨 샌드위치를 발명했다고 말할 수 있다.“ 이 한 줄에서 그의 대단한자신감을 볼 수 있죠? 이에 [칙필레]는 여전히 주력이 치킨 샌드위치(버거)입니다. 그들의 광고는 광고업계에 큰 화제였는데요. “eat more chicken“ 젖소들 마저 "치킨 많이 먹어“ 라고 말하고 있죠.

🔴 K팝스타 오디션 보다 경쟁률 높은 자유로운 참가자격 둔 가맹자 오디션. 7만대:1, 로열티는 15%

[Chick-fil-A]의 높은 가맹 경쟁률과 가맹자 모집방식은 유명합니다. 자산의 기준도, 경력의 기준도 필요 없습니다. 매장은 브랜드 투자금으로 열 것이기에, 대신 가맹자에게는 로열티를 받습니다. 대신 인터뷰 10번. 에세이도 12번 정도 과정을 거쳐요. 비율로 보면 7만명 중 1명 정도가 가맹점주가 됩니다. 우린 준비되어 있습니다. 브랜드를 정말 잘 운영해주실 가맹점주를 찾고 있을 뿐입니다.

다른 인사이트 살펴보기
더보기
2024-02-05
한국에 간편한 한끼를 책임지는 ‘김밥’이 있다면 미주에는 ‘타코’가 있습니다. 타코 춘추전국시대, 최강자는 누구일까요?
2024-02-06
맥주 한 잔은 1900원, 닭꼬치 하나는 500원 ‘찐’ 로컬 시장에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는 [신지다이_新時代] 이야기입니다.
2024-02-07
김밥을 주문하면 5분도 안 걸려 내주는 즉석 김밥 브랜드. 김가네김밥의 독특한 상권분석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2024-04-29
영국 최초의 커피 구독 서비스로 1년 사이 230%의 성장을 이뤄낸 영국의 국민 샌드위치 브랜드 [프레타망제]입니다. 코로나 이후 더욱 급성장해 미국, 홍콩, 프랑스 등 전세계 600개에 달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4-04-22
F&B 시장의 화제성 있는 소식을 프랜차이즈 다큐멘터리만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공유하는 [F&B DOCU_SIGHT]. 제과업계에 불고 있는 스핀오프 열풍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2024-03-13
한국을 제외한 해외 매출만 1200억원, 9개국 163호점 돌파. 가장 한국적인 메뉴로 세계를 사로잡은 즉석 떡볶이 프랜차이즈, [두끼]의 이야기입니다.
2024-03-13
공식 소통 계정인 트위터를 통해 지독하게 솔직하고 독한 바이럴 마케팅으로 수많은 미국의 대형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사이에서 활약하는 웬디스 버거의 이야기입니다.
2024-03-06
F&B 브랜드로 더 사랑받고 싶다면 패션 프랜드의 행보를 유심히 살펴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영국의 한 청바지 브랜드 [히웃데님]의 방법을 전합니다.
2024-03-06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취업 대신 창업, 배달 시장 최전선에서 승리하고 돌아온 이기환 대표님의 이야기입니다.
2024-02-21
기존의 매운 라면 보다 2배 매운 불닭볶음면은 경쟁사 제품보다 3배 비싸게 팔립니다. 요즘 미국 대학생들을 홀리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죠.
2024-02-21
대륙을 장악한 햄버거 브랜드 [타스팅]입니다. 가격은 해외 브랜드(kfc, 맥도날드)의 절반, 중국의 하침시장(중국 소도시 소비권)을 공략하며 조용하게, 급속도로 덩치를 키웠습니다.
2024-02-21
13억 인구의 중국, MZ세대를 타켓으로 한 훠궈 꼬치 포장마차 컨셉으로 몇 년 사이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마루벤벤_马路边边]의 이야기입니다.
2024-02-20
“디올이나 루이비통이 만든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먹고 젠틀몬스터가 만든 누데이크에서 커피 한잔 할까?” 2022년,23년 서울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2024-02-20
비빔밥집 사장님을 생각하면 왠지 세월이 느껴지는 가게에 인심 좋은 아주머니가 떠오르는데, 오늘은 민트색 화사한 가게에서 비빔밥을 파는 26살 패기 넘치는 사장님을 만나봤습니다.
2024-02-20
규동, 이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메뉴입니다. 규동 하나로 일본의 김밥천국이 된, 100년이 넘은 프랜차이즈 브랜드 [요시노야]의 이야기입니다.
2024-02-19
2002년 부산의 해운대 10평 남짓 가게에서 출발, 20여년만에 해외에만 450개의 매장을 가진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하고 해외에서는 대부분 아는 국내 브랜드 [본촌치킨]의 이야기입니다.
2024-02-19
2012년 중국, 광동지역 6평의 작은 가게로 시작해 이제는 브랜드 가치 약 1조, 전 세계 1,000여개의 매장, 160만 팔로워를 가진 중국의 강력한 F&B 브랜드가 한국 진출을 알렸습니다.
2024-02-14
좌석이 1인석 그리고 1인 불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인 야키니쿠 콘셉트의 [야키니쿠 라이크(焼肉ライク)]입니다.
2024-02-14
2010년 중반 즈음, 동대문엽기떡볶이의 모델은 무려 신동엽이었습니다. 분식집 브랜드에서 초대형 스타를 광고모델로 보는 것도 신기한 일이었지만 그 이유는 더 놀라웠습니다.
2024-02-14
1946년 미국 애틀랜타에 치킨버거를 파는 작은 식당이 하나 생깁니다. 이 작은 식당이 미국 내에만 3,000개 매장을 가지고 최고의 치킨버거 브랜드가 될 줄 사람들은 그때는 몰랐습니다.
2024-02-07
김밥을 주문하면 5분도 안 걸려 내주는 즉석 김밥 브랜드. 김가네김밥의 독특한 상권분석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2024-02-06
맥주 한 잔은 1900원, 닭꼬치 하나는 500원 ‘찐’ 로컬 시장에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는 [신지다이_新時代] 이야기입니다.
2024-02-06
빠르게 바뀌는 F&B 트렌드로 눈깜빡하면 새로운 가게가 들어서는 요즘, ‘100년 가는 가게’ 를 만들고 싶은 분을 만났습니다.
2024-02-05
영화 감독을 꿈꾸던 열정적인 영화 학도에서 이제는 F&B 브랜드를 만드는 감독이 된 이효석 대표님의 이야기입니다.
2024-02-05
한국에 간편한 한끼를 책임지는 ‘김밥’이 있다면 미주에는 ‘타코’가 있습니다. 타코 춘추전국시대, 최강자는 누구일까요?
2024-01-31
작년 12월, 이 브랜드 한국 진출 소식으로 강남 일대가 떠들썩했는데요. 캐나다의 국민 카페, [Tim Hortons]의 이야기입니다.
다큐사이트를 통해 F&B 인사이트를 알아보고
함께 알고 싶은 분들에게 소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