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익성 맥주 한 잔을 1,900원에 판매하며, 테이블 객단가는 35,000원~45,000원 사이입니다. 직접 운영 점주의 경우 순수익률이 30~35%이며, 오토 운영 점주의 경우 20~25%의 순수익률을 기록하며, 주점 매출 상위 0.1%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 • 안정성 업력 10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 운영하며, 다점포 운영 비율이 29.24%에 달합니다. 입점 점포 반경 기준을 매장당 500m로 설정하여, 입지 선정의 폭을 넓힌 대신 가맹점 간의 불필요한 경쟁을 방지함과 동시에 상권의 확장성을 주력하고 있습니다. ⠀ • 성장성 본사의 꾸준하고 적극적인 대형 유튜브 채널 홍보·마케팅 전략을 통해, 2030 고객뿐만 아니라, 보다 다양한 고객층의 확대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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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가장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이자카야 '신지다이'. 일본 현지 가성비 이자카야 문화를 한국 정서에 맞게 재해석하여, 맥주 한 잔 1,900원 · 닭날개 튀김 900원이라는 획기적인 메뉴 구성을 기반으로 하여, 국내 이자카야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과 성장성을 보여주는 브랜드 [생마차] 입니다. 주류와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여 최대 35%의 순수익률을 달성하고 있으며, 29.24%의 다점포 운영과 500m 입지 선정 기준을 통해 안정적인 상권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해당 브랜드 창업을 결심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생각보다 주점 브랜드를 운영하는게 어렵지 않다는 걸 공유하고 싶었어요.
사실 창업은 오랜 기간 시장 조사하고 준비한 사람이 성공한다고만 들어서 어렵게만 생각해 왔어요.
창업을 생각하지 않았던 저도 창업 후 잘 운영하고 있다는 걸 알리고 싶어요.
Q. 브랜드를 운영하시면서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운영적인 측면에서 가장 큰 장점은, 가맹점주 편의성과 수익성에 최대한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는 점입니다.
외식업을 처음 하시는 분들도 운영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되어 있고 인건비율과 매출 원가률이 낮아 수익성이 높더라고요.
Q.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포인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처음 맞이하는 기회를 어떻게 잘 잡느냐가 중요한 것 같아요. 정말 기회는 쉽게 생기지 않는 것 같아요.
지금 제가 운영하는 이 자리도 마침 상권을 알아보던 중에 이 자리에서 다른 브랜드를 운영하시던 점주님께서 개인 사정으로 급히 자리가 나게 되었거든요.
기회가 올 때 잡아야 하기 때문에 항상 준비를 하고 있어야 됩니다.
내 가게를 운영하고 싶은 그 지역을 주기적으로 방문해서 부동산 사장님과 친분을 쌓거나,주변 가게 사장님과 단골이 되는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겠네요.(웃음)
Q. 장점 외에, '이런 점은 솔직히 본사에게 불만이다' 하는 부분은 없나요?
본사에서 꾸준하게 유명 유튜브 채널에도 홍보해 주셔서인지, 유튜브 채널보고 왔다는 손님도 꽤 계시더라고요.
원래도 바쁜데 유튜브 나왔다하면 그 주는 손님이 더 몰리는 것 같아서 정말 정신없이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 같아요.
본사에 불만이라기보단 너무 바빠서 제가 지칠 때도 가끔 있다는 거..? (웃음)
매장 운영 롱런하려면 컨디션 관리 잘 해줘야 한다는 것은 정말 필수인 것 같아요.
그치만, 마케팅에 미친듯이 신경쓰지 않아도 손님이 알아서 찾아주시니까 한편으로는 편하기도 해요.
시장 내 위치
전체적인 매출 현황
순수익률
재료 조달 · 원가율 · 인건비 절감
업력 10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생마차 본사는, 국내에 40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오랜 기간 동안 검증 및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업계 1등 브랜드를 다수 운영한 경험이 있는 외식업 베테랑들이 모여, 창업 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춰진 본사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점포 운영 비율 29.24%
'생마차' 브랜드에 대한 창업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실제 매장을 운영중인 점주님께서 다른 지역에 동일한 브랜드의 매장을 오픈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점포 운영 비율이 29.24%를 넘는다는 것은 업계 평균을 월등히 상회하는 지표이며, 안정적인 운영과 수익 창출이 가능함을 보여줍니다.
입점 점포 반경 기준 매장당 500m
2023년 10월 잠실새내점 오픈을 시작으로 24년 5월 31일 기준, 전국 82개의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약 7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내에 이룬 성장은 '생마차'의 독보적인 컨셉과 시스템이 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출점 제한 기준 반경을 매장당 500m로 설정하였음에도 가맹점 간의 불필요한 경쟁을 방지함과 동시에,
각 가맹점이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며, 브랜드 전체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는 점을 볼 수 있습니다.
현 이자카야 시장의 성장성
지난 24년 3·1절 연휴 당시, 일본 여행 한국인 관광객이 약 1천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비수기와 성수기 따로 없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일본 문화를 체험하는 고객이 전체적으로 늘어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생마차'는, 현지에서만 경험할 수 있던 일본식 이자카야 신지다이를 한국 정서와 맞게 재해석하여, 기존 이자카야 시장과는 또다른 새로운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10년 이상의 본사 업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40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며, 이자카야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생마차'의 첫 시작점인 잠실새내점은 23년도에 문을 연 이래로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는 이자카야 시장 내에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여주는 강력한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매출의 성장성
생마차는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독특한 컨셉을 바탕으로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는 가맹점의 매출 증대 가능성과 함께, 브랜드의 성장 포텐셜을 높이고 있습니다. 가맹점 출점 시 500m의 입점 점포 반경 기준을 설정하여 공정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는 각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과 매출 성장을 도모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확립
'인생84', '180초', '소유비', '무임술차', '정준하하하' 와 같은 다양한 유튜브 채널과의 협찬을 통해, 생마차는 타깃 고객층을 명확히 정의하며, 2030 고객 및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고객층까지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 네이버 인플루언서, 먹스타그램 SNS 채널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진행 및 지원을 통해 꾸준한 브랜드 인지도 확립과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생맥주 한잔 1,900원이라는 문화를 도입하였으나, 유사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본사에서 강경대응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높은 수익률의 경우 영업일수 30일 기준이기 때문에 유동적인 영업일수에 따라 수익률의 차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