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den Scrollbar in Specific Element
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 더 추천받고 싶다면?
창업하고 싶은 브랜드의 정보를
프랜차이즈 다큐멘터리에서
회원가입 후, 무료로 알아보세요.
업데이트 2024년 2월
기타 외식 매출 상위 0.2%
가맹혜택
평범한 양식보다, 특별한 멕시칸으로

갓잇 GOD EAT

트렌드에 맞는
,
경험이 없어도
,
직영점이 많은
,
3줄 요약

1. 국내 최대 규모 멕시칸 음식점으로 한식, 중식, 일식과 같이 멕시칸 푸드라는 하나의 음식 카테고리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1세대 멕시칸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송리단길 맛집으로 시작한 [갓잇]은 한국인 입맛에 맞춘 마일드하고 세련된 멕시칸 음식으로 9년 간 입소문만으로 고객을 끌어들였죠. ⠀ 2. 타코와 파히타, 엔칠라다를 중심으로 여럿이 나눠먹을 수 있도록 푸짐한 세트를 구성한 것이 수익성의 핵심입니다. 약 4만원 상당의 세트 메뉴 판매율이 90% 이상으로, 테이블 당 단가가 높아 가맹점들의 평균 월 매출도 1억원 내외로 높습니다. ⠀ 3. 직영 경험이 풍부한 본사는 풍부하고 탄탄한 인력으로 운영 전반에 걸쳐 실무적인 노하우와 대처방안을 가지고 있죠. 조리는 CK중심으로 간소화하고 서비스와 브랜딩의 퀄리티를 높이는 전략으로 가맹점을 출점하고 있습니다.

View
1505
No items found.

What’s a Rich Text element?

The rich text element allows you to create and forma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images, and video all in one place instead of having to add and format them individually. Just double-click and easily create content.

Static and dynamic content editing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ow to customize formatting for each rich tex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한 눈에 읽는

브랜드 정보

⠀ 타코벨부터 바토스, 온더보더 등 1세대 이후 멕시칸 푸드는 지속적으로 규모가 성장하며 한국 외식 시장에서 명확한 카테고리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이렇게 멕시칸 푸드의 매력이 대중화되면서 저가형, 테이크아웃부터 레스토랑형 매장까지 많은 브랜드들이 다양한 포지셔닝으로 등장했는데요. [갓잇]은 그중에서도 마일드하게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맛과 감도 높은 브랜딩으로 어떤 마케팅도 없이 17개 이상 가맹점을 출점하며 성공 레퍼런스를 쌓고 있습니다.

한 눈에 보는

브랜드 데이터

평균매출 /월

1%

평균매출 /월

1.2억

최고매출 /월

1.8억

창업비용

2.4억

폐점율

0%

매장수

82개

인스타 게시물

1.6만개

네이버 검색량/월

17만5천건
극도로 솔직한 가맹점주 인터뷰

극터뷰

위례점 정재원 사장
<
갓잇 GOD EAT
>
결과로 증명하고있는 브랜드
Signature 극단질문
창업 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초보창업자로서, [갓잇]을 운영하는 데에 가장 힘든 것은 무엇인가요?

스무살 때 음식점에서 일해본 것 말고는 음식점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어서 각오를 하고 시작했어요. 물론 다른 것들도 쉽지는 않지만 예상치못하게 어려움을 겪은 것이 구인입니다. 오픈 초반에 셋팅할 때가 가장 힘들었어요. 5명을 고용했는데 4명이 퇴사했죠.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상황이 있기도 해서 힘들었어요. 지금은 다행히 금융치료 등의 방법으로 팀웍을 완성했습니다(웃음) 짧지만 그동안 사람 보는 눈이 생기게 된 것도 같고요.

다행이네요. 그럼 [갓잇]을 운영하게 된 걸 후회하지는 않으시나요?

만족해요. 본사에서도 정말 세세하게 도와주시고, 아무 세부적인 것까지 모두 매뉴얼화 되어있어서 의외였습니다. 사실 저는 4~5년 전 송리단길에서 맛보고 그냥 맛집으로만 생각했기때문에 이정도로 시스템이 갖춰졌을거라고는 기대하지 않았거든요.

많이 기대하지 않으셨는데 왜 이 브랜드를 선택하셨나요?

처음 본점에서 손님으로 방문했을 때 너무 맛있고 공간이 좋아서 가맹점을 가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던 브랜드였고, 그로부터 3년 후에 매장이 생기기 시작하는 걸 보면서 개인적으로 검증을 시작했어요. 반년을 넘게 조사하고 공부했어요. 메뉴와 공간이 확실히 트렌디하고, 여러 곳에 매장이 생기는걸 보면서 직접 가서 관찰하거나 웨이팅 어플에 들어가서 실제로 웨이팅이 얼마나 있나 계속 추적했죠. 실제로 모두 장사가 잘 됐어요. 모든 매장이 매출이 좋기는 정말 쉽지 않잖아요. 결과를 보고 확신을 했습니다.

집요하게 공부하고 확신을 가지셨다니 프랜차이즈 다큐멘터리가 찾는 가맹점주이십니다(웃음). 그럼 어떤 사람이 [갓잇]점주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나요?

기본적으로 매출이 높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굉장히 힘들어요. 저도 두달만에 살이 5kg이나 빠졌죠. 나이대가 좀 있으면 힘들 것 같습니다. 다른 점주님들의 연령대도 40대가 넘은 분은 별로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입지가 중요한 것 같아요. 멕시코 음식이 소비되면서도 유동인구도 어느정도 있고, 월세를 절감할 수 있는 상권을 열심히 찾아야하죠. 제가 고른 이 자리는 본사에서도 직영점때문에 봐두었던 자리라고 하더라고요.

기본적인 친절도도 중요합니다. 당연한거 아닌가 싶을수도 있는데, 저는 사실 상식적인 친절함을 제공하는 식당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특별히 극진히 친절한 것이 아닌데도 저희 가게 리뷰는 친절에 대한 말씀이 많아요.

일상의 변화가 궁금합니다.

음식점을 하다보니 휴일이 따로 정해지지 않은 셈이라 일에 온통 집중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일에 대해서 집요하게 생각하다보니 다른 곳에서 음식을 먹을 떄에도 음식보다는 남의 가게 리뷰를 구경하고요. 다른 [갓잇]매장도 공부하러 다니려고 하고요.

<
갓잇 GOD EAT
>
<
갓잇 GOD EAT
>
위례점 정재원 사장
<
갓잇 GOD EAT
>은
결과로 증명하고있는 브랜드
<
갓잇 GOD EAT
>은
<
갓잇 GOD EAT
>은
초보창업자로서, [갓잇]을 운영하는 데에 가장 힘든 것은 무엇인가요?

스무살 때 음식점에서 일해본 것 말고는 음식점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어서 각오를 하고 시작했어요. 물론 다른 것들도 쉽지는 않지만 예상치못하게 어려움을 겪은 것이 구인입니다. 오픈 초반에 셋팅할 때가 가장 힘들었어요. 5명을 고용했는데 4명이 퇴사했죠.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상황이 있기도 해서 힘들었어요. 지금은 다행히 금융치료 등의 방법으로 팀웍을 완성했습니다(웃음) 짧지만 그동안 사람 보는 눈이 생기게 된 것도 같고요.

다행이네요. 그럼 [갓잇]을 운영하게 된 걸 후회하지는 않으시나요?

만족해요. 본사에서도 정말 세세하게 도와주시고, 아무 세부적인 것까지 모두 매뉴얼화 되어있어서 의외였습니다. 사실 저는 4~5년 전 송리단길에서 맛보고 그냥 맛집으로만 생각했기때문에 이정도로 시스템이 갖춰졌을거라고는 기대하지 않았거든요.

많이 기대하지 않으셨는데 왜 이 브랜드를 선택하셨나요?

처음 본점에서 손님으로 방문했을 때 너무 맛있고 공간이 좋아서 가맹점을 가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던 브랜드였고, 그로부터 3년 후에 매장이 생기기 시작하는 걸 보면서 개인적으로 검증을 시작했어요. 반년을 넘게 조사하고 공부했어요. 메뉴와 공간이 확실히 트렌디하고, 여러 곳에 매장이 생기는걸 보면서 직접 가서 관찰하거나 웨이팅 어플에 들어가서 실제로 웨이팅이 얼마나 있나 계속 추적했죠. 실제로 모두 장사가 잘 됐어요. 모든 매장이 매출이 좋기는 정말 쉽지 않잖아요. 결과를 보고 확신을 했습니다.

집요하게 공부하고 확신을 가지셨다니 프랜차이즈 다큐멘터리가 찾는 가맹점주이십니다(웃음). 그럼 어떤 사람이 [갓잇]점주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나요?

기본적으로 매출이 높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굉장히 힘들어요. 저도 두달만에 살이 5kg이나 빠졌죠. 나이대가 좀 있으면 힘들 것 같습니다. 다른 점주님들의 연령대도 40대가 넘은 분은 별로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입지가 중요한 것 같아요. 멕시코 음식이 소비되면서도 유동인구도 어느정도 있고, 월세를 절감할 수 있는 상권을 열심히 찾아야하죠. 제가 고른 이 자리는 본사에서도 직영점때문에 봐두었던 자리라고 하더라고요.

기본적인 친절도도 중요합니다. 당연한거 아닌가 싶을수도 있는데, 저는 사실 상식적인 친절함을 제공하는 식당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특별히 극진히 친절한 것이 아닌데도 저희 가게 리뷰는 친절에 대한 말씀이 많아요.

일상의 변화가 궁금합니다.

음식점을 하다보니 휴일이 따로 정해지지 않은 셈이라 일에 온통 집중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일에 대해서 집요하게 생각하다보니 다른 곳에서 음식을 먹을 떄에도 음식보다는 남의 가게 리뷰를 구경하고요. 다른 [갓잇]매장도 공부하러 다니려고 하고요.

광주첨단점 강 사장님
<용용선생>은
“경쟁 상대 없는 승천하는 용이다”
건대점 정종곤 사장님
<용용선생>은
“쉽게 카피할 수 없는 높은 점유율의 브랜드”
신림점 강승준 사장님
<용용선생>은
“경쟁 상대가 없는 코퀄리티 주점 브랜드”
차별화 없인 오래갈 수 없다

상세 분석

No items found.

평범한 양식보다, 특별한 멕시칸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멕시칸 푸드의 흐름을 타고 관련 브랜드들도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에서 [갓잇]의 포지셔닝은 가족이나 모임, 연인과 찾을 수 있는 감도높고 근사한 레스토랑형 식당입니다.

케주얼한 양식 레스토랑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멕시칸 푸드의 접근성을 높이는 전략이죠. 동시에 한국인 입맛에 맞춘 멕시칸 푸드에 초점을 뒀습니다. 향신료를 줄여 마일드하고 대중적인 맛으로 멕시칸 푸드의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에 가고싶지만, 평범한 메뉴보다는 특별한 메뉴를 먹고 싶을 때  좋은 선택지가 되죠.

No items found.

세트 메뉴 주문율 90%, 객단가 상향평준화 전략

[갓잇]은 두 명이 방문해도 세트 메뉴를 주문하는 식당입니다. 메뉴판은 첫장부터 세트 메뉴를 제안하고 있죠. 멕시코 음식은 특성상 또띠아, 나초칩, 과카몰리, 각종 소스 등 하나의 요리에도 다양한 요소를 구성해서즐깁니다. 하나의 플레이트만 차려도 자연스레 풍성해보이고 보는 재미가 있죠. 고객들은 이 풍성한 요리에 적당한 가격을 지불할 용의가 있고요. 파히타, 엔칠라다, 보울을 중심으로 한 푸짐한 세트 메뉴의 가격은 3만9000원으로 음료를 포함하면 테이블 단가 5만원 이상입니다.

No items found.

직영점이 과반수인 브랜드, 직영관리 노하우 그대로 가맹관리

좋은 브랜드의 요소 중 하나가 높은 직영점 비율입니다. [갓잇]은 매장의 과반수가 직영점으로 수익성이 탄탄한 브랜드임을 증명하고 있는데요. 직영점 경험이 풍부하다는 것은 가맹점에서 일어날 수 있는 거의 모든 사건에 대한 경험적 레퍼런스와 시행착오를 겪었다는 것과 같습니다. 다양한 상권에서 9년 간 직영점을 통해 브랜드를 디벨롭하며 쌓아온 실무적인 노하우와 대처방안을 가맹점에 공유합니다. 오픈 시 LSM을 본사에서 직접 관리, 이후에도 직간접적인 관리로 마케팅에 대한 부담이 적으며 자동볶음기, 식재료 원팩화로 조리 공정은 간소화하고 레스토랑형 접객 서비스의 품질은 높이는 전략적 방향성을 바탕으로 운영합니다.

나가는 돈도 꼼꼼하게

창업 비용

어디에 창업하면 좋을까?

입지 추천

상권
주거 밀집 또는 오피스, 번화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면적
25평 내외
(전용면적 기준)
층수
1층 또는 건물 전체

고려사항

소자본으로 창업하기 어려운 브랜드입니다. 가맹비 3000만원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가운데 상위권이며, 로열티 역시 국내프랜차이즈 평균에 비해 높은 5%선입니다. 멕시칸 푸드를 소비할만한 수요가있는 상권이 제한적인 것도 고려할 요소입니다.

Presented by
최소창업비용
2.4억
평균매출
/월
1.2억
로열티
매장 매출의 3% / 배달 매출의 2%
입지
오피스 / 중심상업 상권
최소 30~70평
프닥 스코어
4.83
차별점
1만 원 대 중식 요리로 최종 객단가 UP
20대가 처음 접하는 힙한 고량주 문화
젊은 층 선호하는 인테리어&분위기
핵심 운영 포인트
웍 없는 중식 주방
M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리더쉽
본사지원
높은 빈도의 슈퍼바이징
점포별 마케팅 대행
육류 및 소스류 전용상품 제공
의 가맹점주 모집 중
1505
의 예비창업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