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den Scrollbar in Specific Element
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 더 추천받고 싶다면?
창업하고 싶은 브랜드의 정보를
프랜차이즈 다큐멘터리에서
회원가입 후, 무료로 알아보세요.
업데이트 2024년 1월
양식 매출 상위 7.9%
가맹혜택
치킨버거 X 라이스볼 멀티매출

칙바이칙

트렌드에 맞는
,
,
,
3줄 요약

1. [칙바이칙]은 건강한 그릴드 치킨 버거와 라이스볼을 판매하는 버거 브랜드입니다. 칼로리가 30%낮은 웰빙 버거로 버거의 격전지 강남에서도 꾸준히 높은 매출을 내며 가맹사업을 시작, 한국의 칙필레를 꿈꾸고 있습니다. ⠀ 2. 랭킹닭컴의 자회사로 닭고기 원가와 물류 및 품질 관리에 강점이 있습니다. 총 메뉴 원가는 37%선으로 타 버거 브랜드보다 낮은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 3. 다양한 메뉴를 취급하지만 조리 교육은 단 30분이면 끝날 정도로 오퍼레이션이 단순합니다.

View
6138
No items found.

What’s a Rich Text element?

The rich text element allows you to create and forma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images, and video all in one place instead of having to add and format them individually. Just double-click and easily create content.

Static and dynamic content editing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ow to customize formatting for each rich tex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한 눈에 읽는

브랜드 정보

서울 강남은 버거의 격전지입니다. 국내 토종 브랜드부터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까지 강남을 본진으로 두고 격전을 벌이고 있죠. [칙바이칙]은 경쟁이 치열한 상권에서도 지난 2년 간 배달앱 1위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칼로리가 30% 낮은 그릴드 치킨 버거와 라이스볼로 직영점을 탄탄하게 빌드업하고 가맹사업에 나섰습니다.

한 눈에 보는

브랜드 데이터

평균매출 /월

1%

평균매출 /월

1.2억

최고매출 /월

1.8억

창업비용

2.4억

폐점율

0%

매장수

82개

인스타 게시물

1.6만개

네이버 검색량/월

17만5천건
극도로 솔직한 가맹점주 인터뷰

극터뷰

학동역점 최호성 사장님
<
칙바이칙
>
"잘 될 브랜드라는 확신"
Signature 극단질문
창업 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창업 전엔 어떤 일을 했었나요? 해당 브랜드 창업을 결심한 결정적 계기는 무엇인가요?

분식 프랜차이즈를 했었고, 현재는 애견 사업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다른 프랜차이즈를 해보고싶어서 맥도날드, 롯데리아, 스타벅스 등 다양한 브랜드를 알아보던 중, 이 브랜드를 알게 됐어요. 평소에 건강식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그릴 닭고기를 사용한다는 점이 매력적이었고, 맛도 아주 좋아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보통 몸에 좋을수록 맛은 없는데 여긴 아니에요,

매장 오픈 비용이 어느정도 들었나요? 월 순 이익은 얼마인가요?

작년 11월 오픈하면서 보증금 등을 제외하고 대략 2억400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평수는 55평 정도이에요.

본사에게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무엇인가요?

물류마진이 없는 것 같습니다. 식재료 원가가 저렴하다고 생각해요. 네이버최저가보다는 당연히 싸고, 품질과 가격이 안정적이에요.

본사 시스템에 아쉬운 점이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은?

아직 이 브랜드는 인지도가 높지 않은데, 본사 차원에서 브랜드의 인지도를 올릴 수 있는 유명인 마케팅 같은 것에 많이 투자해서 진행해주었으면 좋겠어요. 고객 반응은 아주 좋기 때문에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해요. 많이 알려지면 좋겠습니다.

일상의 변화가 있으신가요?

평일 점심에 가장 매출이 좋은데, 기분이 좋아서 매장에 자주 방문해요. 사장은 장사가 잘 되는 모습이 가장 기분 좋은 것 아닐까요. 그리고 지점이 늘어나고 있는 모습을 보면 그것 또한 흐뭇하더라고요. 인지도가 커지는 과정이구나 생각해요.

브랜드를 지인에게 추천해주실 의향이 있나요?

저는 경기 지역에 추가 오픈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만큼 만족도가 높아요. 이미 지인들에게 추천을 많이 했고, 출점을 고려하고 있는 지인도 몇몇 있어요. 주방도 쉽기 때문에 외식업 경험이 없는 분들도 하기 편한 브랜드가 추천했을 때 관심을 많이 가져요.

<
칙바이칙
>
<
칙바이칙
>
학동역점 최호성 사장님
<
칙바이칙
>은
"잘 될 브랜드라는 확신"
<
칙바이칙
>은
<
칙바이칙
>은
창업 전엔 어떤 일을 했었나요? 해당 브랜드 창업을 결심한 결정적 계기는 무엇인가요?

분식 프랜차이즈를 했었고, 현재는 애견 사업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다른 프랜차이즈를 해보고싶어서 맥도날드, 롯데리아, 스타벅스 등 다양한 브랜드를 알아보던 중, 이 브랜드를 알게 됐어요. 평소에 건강식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그릴 닭고기를 사용한다는 점이 매력적이었고, 맛도 아주 좋아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보통 몸에 좋을수록 맛은 없는데 여긴 아니에요,

매장 오픈 비용이 어느정도 들었나요? 월 순 이익은 얼마인가요?

작년 11월 오픈하면서 보증금 등을 제외하고 대략 2억400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평수는 55평 정도이에요.

본사에게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무엇인가요?

물류마진이 없는 것 같습니다. 식재료 원가가 저렴하다고 생각해요. 네이버최저가보다는 당연히 싸고, 품질과 가격이 안정적이에요.

본사 시스템에 아쉬운 점이나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은?

아직 이 브랜드는 인지도가 높지 않은데, 본사 차원에서 브랜드의 인지도를 올릴 수 있는 유명인 마케팅 같은 것에 많이 투자해서 진행해주었으면 좋겠어요. 고객 반응은 아주 좋기 때문에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해요. 많이 알려지면 좋겠습니다.

일상의 변화가 있으신가요?

평일 점심에 가장 매출이 좋은데, 기분이 좋아서 매장에 자주 방문해요. 사장은 장사가 잘 되는 모습이 가장 기분 좋은 것 아닐까요. 그리고 지점이 늘어나고 있는 모습을 보면 그것 또한 흐뭇하더라고요. 인지도가 커지는 과정이구나 생각해요.

브랜드를 지인에게 추천해주실 의향이 있나요?

저는 경기 지역에 추가 오픈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만큼 만족도가 높아요. 이미 지인들에게 추천을 많이 했고, 출점을 고려하고 있는 지인도 몇몇 있어요. 주방도 쉽기 때문에 외식업 경험이 없는 분들도 하기 편한 브랜드가 추천했을 때 관심을 많이 가져요.

광주첨단점 강 사장님
<용용선생>은
“경쟁 상대 없는 승천하는 용이다”
건대점 정종곤 사장님
<용용선생>은
“쉽게 카피할 수 없는 높은 점유율의 브랜드”
신림점 강승준 사장님
<용용선생>은
“경쟁 상대가 없는 코퀄리티 주점 브랜드”
차별화 없인 오래갈 수 없다

상세 분석

No items found.

건강한 치킨 버거 X 라이스볼, 웰빙 시장 공략

웰빙에 대한 니즈는 업계 불문 메가트렌드입니다. <칙바이칙>은 튀기지 않고 기름기를 뺀 그릴드 치킨으로 맛, 영양, 칼로리 모두를 신경 쓰는 고객층을 잡았습니다. 또한 보통 버거 브랜드에서는판매하지 않는 라이스볼로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직장인들의 니즈를 충족시켰죠. 직장인이 많은 상권, 대형 평수 점포일수록 라이스볼의 선호도가 올라갑니다.

No items found.

투 트랙 전략으로 멀티 매출

치킨버거와 라이스볼, 투 트랙 메뉴 전략으로 안정적인 매출 확보를 모색합니다. 버거:라이스볼의 판매비율은 평균 8:2이고, 상권에 따라 최대 40%를 차지하는 가맹점도 있습니다. 한편 <칙바이칙>은 랭킹닭컴의 자회사 중 하나로, 닭고기 관련 물류 및 품질 관리에 강점이 있습니. 평균 메뉴 원가는 37%선으로 타 버거 브랜드보다 낮은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No items found.

하루 30분이면 교육 끝, 간편 조리로 주방 및 인력 관리 난이도↓

조리 교육은 단 30분이면 모든 설명이 끝날 정도로 단순합니다. 주방 환경 또한 쾌적한데요. 조리 직원의 피로도가 낮아 이는 곧 인력 관리의 난이도가 줄어드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일이 편해야 직원이 그만두지 않습니다. 가맹점주님들의 말에 따르면 브랜드의 트렌디한 이미지도 채용이 수월한 이유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고 하네요.

나가는 돈도 꼼꼼하게

창업 비용

어디에 창업하면 좋을까?

입지 추천

상권
오피스 상권
면적
8~25평
(전용면적 기준)
층수
1층

고려사항

확대되는 버거 시장의 특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크게보면 메뉴의 성장은 곧 외식 시장에서 파이가 성장한다는 의미로 긍정적이지만,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와 동일 상권 내에서 많은 가게와 경쟁이 생기는 요소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Presented by
최소창업비용
2.4억
평균매출
/월
1.2억
로열티
매장 매출의 3% / 배달 매출의 2%
입지
오피스 / 중심상업 상권
최소 30~70평
프닥 스코어
4.83
차별점
1만 원 대 중식 요리로 최종 객단가 UP
20대가 처음 접하는 힙한 고량주 문화
젊은 층 선호하는 인테리어&분위기
핵심 운영 포인트
웍 없는 중식 주방
M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리더쉽
본사지원
높은 빈도의 슈퍼바이징
점포별 마케팅 대행
육류 및 소스류 전용상품 제공
의 가맹점주 모집 중
6138
의 예비창업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