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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2023년 10월
피자 매출 상위 1%
가맹혜택
성수동 맛집은 어떻게 브랜드가 되었나

노모어피자

트렌드에 맞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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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줄 요약

1. 특허출원한 소금우유도우를 사용, 타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맛을 확보했습니다. ⠀ 2. 수평적인 의사소통 구조 덕분에, 가맹점 사장님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 3. 피자 배달 업종은 특히나 순간적인 주문 소화량이 중요한데, 즉석 카레 만큼 난이도가 낮아 높은 매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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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읽는

브랜드 정보

'노모어피자'는 신생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에요. 간수를 제거한 소금을 우유에 넣어 숙성시킨 '소금우유도우'와 시그니처 메뉴인 '옥수수 새우 피자'로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고 있는데요. 그 성장세가 매섭습니다. 가맹 사업을 시작한 지 6개월 만에 60호점을 넘어섰거든요.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노모어피자. 프랜차이즈 다큐멘터리가 취재했습니다.

한 눈에 보는

브랜드 데이터

평균매출 /월

1%

평균매출 /월

1.2억

최고매출 /월

1.8억

창업비용

2.4억

폐점율

0%

매장수

82개

인스타 게시물

1.6만개

네이버 검색량/월

17만5천건
극도로 솔직한 가맹점주 인터뷰

극터뷰

구로가산점 김범준 사장님
<
노모어피자
>
'수평적 의사소통으로 동반성장을 모색하는 브랜드'
Signature 극단질문
창업 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노모어피자'는 신흥 브랜드죠. 아직은 인지도가 높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은데요.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노모어피자는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에요. 유명 브랜드 못지 않은, 혹은 그 이상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거든요. 하지만 이를 인지시키기까지의 과정, 고객이 노모어피자를 주문해서 드셔보게끔 만드는 장벽이 아직은 좀 높다고 생각해요.

인지도를 보완하기 위해 본사가 노력하는 부분이 있었을까요?

지난 추석 무렵, 본사에서 '혼자 사는 연예인들이 나오는 관찰 예능 프로그램'에 피피엘을 진행했어요. 방송에 나간 후, 일주일 내내 영수증이 바닥에 쌓일 정도로 주문이 들어왔어요. (웃음)

외국계 기업에서 일하셨다고 들었는데요. 많은 브랜드 중 '노모어피자'를 창업 아이템으로 채택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회사 생활에는 분명한 한계가 보였어요. 소위 월급쟁이로 사는 것에서 오는 경제력의 아쉬움도 느꼈고요. 그래서 창업을 결심하게 됐어요. '노모어피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접하게 된 브랜드였는데요. 맛이 너무 좋은 거예요. 사업설명회를 듣고, 본사가 추구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어 창업 아이템으로 선정하게 됐어요.

지난 6개월 간 가맹점을 운영하면서 느낀 노모어피자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피자 맛이요. 고객분들이 남겨주신 리뷰를 보면 맛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거든요.실제로 재주문율이 높은 편이기도 해요. 맛에 있어서만큼은 대형 브랜드와 견주어봐도 밀리지 않을 정도라고 자부해요. 또 하나는 소통 방식이에요. 본사와 가맹점 간에 소통하는 채널이 있는데요. 본사의 방향성에 과반수 이상이 동의하지 않으면 본사는 해당 의견을 철회해요. 수평적인 의사결정 구조 덕에,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일원이 된 느낌을 받고 있어요. 제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분이라고나 할까요? (웃음)

요식업은 처음이시잖아요. 피자를 만드는 게 어렵지는 않으셨어요?  

감히 말씀드리자면 적어도 '노모어피자'만큼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닐까, 생각해요. 피자는 일종의 조립에 가까워요. 정량과 방식만 지키면 되거든요. 피자를 창업 아이템으로 선정한 것도 그런 이유였어요. 피자는 여느 요식업과는 다르게 후처리 관리가 적어, 초보자가 접근하기에도 용이해요.

사실 가장 궁금한 질문인데요. 평균 매출액은 어느정도 나오시나요?

개점 후 첫 달은 8천만원 정도였어요. 둘째달부터 1억을 달성했고요. 셋째 달은 1억 3천. 이번달은 1억 8천 정도 나올 거로 예상하고 있어요.

'노모어피자' 창업을 고민하는 프닥 유저분들에게 한 말씀 전해주신다면요?

'노모어피자'는 성숙기에 접어든 브랜드라기보다는, 이제 막 짓기 시작한 신축 건물에 가까워요. 하지만 피자의 본질인 음식의 맛, 부족한 부분을 인지하고 보완하려는 본사의 노력, 점주와 상생하는 구조를 모색한다는 점에서 완성형에 가깝다고 생각해요. 하나의 브랜드를 함께 만들고 싶은 예비 창업자분들이라면 노모어피자를 염두에 두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창업한 지 이제 6개월 차에 접어드는데요. 본사와 추가 가맹점 논의를 진행 중에 있어요. 그만큼 만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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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모어피자'는 신흥 브랜드죠. 아직은 인지도가 높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은데요.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노모어피자는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에요. 유명 브랜드 못지 않은, 혹은 그 이상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거든요. 하지만 이를 인지시키기까지의 과정, 고객이 노모어피자를 주문해서 드셔보게끔 만드는 장벽이 아직은 좀 높다고 생각해요.

인지도를 보완하기 위해 본사가 노력하는 부분이 있었을까요?

지난 추석 무렵, 본사에서 '혼자 사는 연예인들이 나오는 관찰 예능 프로그램'에 피피엘을 진행했어요. 방송에 나간 후, 일주일 내내 영수증이 바닥에 쌓일 정도로 주문이 들어왔어요. (웃음)

외국계 기업에서 일하셨다고 들었는데요. 많은 브랜드 중 '노모어피자'를 창업 아이템으로 채택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회사 생활에는 분명한 한계가 보였어요. 소위 월급쟁이로 사는 것에서 오는 경제력의 아쉬움도 느꼈고요. 그래서 창업을 결심하게 됐어요. '노모어피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접하게 된 브랜드였는데요. 맛이 너무 좋은 거예요. 사업설명회를 듣고, 본사가 추구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어 창업 아이템으로 선정하게 됐어요.

지난 6개월 간 가맹점을 운영하면서 느낀 노모어피자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피자 맛이요. 고객분들이 남겨주신 리뷰를 보면 맛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거든요.실제로 재주문율이 높은 편이기도 해요. 맛에 있어서만큼은 대형 브랜드와 견주어봐도 밀리지 않을 정도라고 자부해요. 또 하나는 소통 방식이에요. 본사와 가맹점 간에 소통하는 채널이 있는데요. 본사의 방향성에 과반수 이상이 동의하지 않으면 본사는 해당 의견을 철회해요. 수평적인 의사결정 구조 덕에,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일원이 된 느낌을 받고 있어요. 제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분이라고나 할까요? (웃음)

요식업은 처음이시잖아요. 피자를 만드는 게 어렵지는 않으셨어요?  

감히 말씀드리자면 적어도 '노모어피자'만큼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닐까, 생각해요. 피자는 일종의 조립에 가까워요. 정량과 방식만 지키면 되거든요. 피자를 창업 아이템으로 선정한 것도 그런 이유였어요. 피자는 여느 요식업과는 다르게 후처리 관리가 적어, 초보자가 접근하기에도 용이해요.

사실 가장 궁금한 질문인데요. 평균 매출액은 어느정도 나오시나요?

개점 후 첫 달은 8천만원 정도였어요. 둘째달부터 1억을 달성했고요. 셋째 달은 1억 3천. 이번달은 1억 8천 정도 나올 거로 예상하고 있어요.

'노모어피자' 창업을 고민하는 프닥 유저분들에게 한 말씀 전해주신다면요?

'노모어피자'는 성숙기에 접어든 브랜드라기보다는, 이제 막 짓기 시작한 신축 건물에 가까워요. 하지만 피자의 본질인 음식의 맛, 부족한 부분을 인지하고 보완하려는 본사의 노력, 점주와 상생하는 구조를 모색한다는 점에서 완성형에 가깝다고 생각해요. 하나의 브랜드를 함께 만들고 싶은 예비 창업자분들이라면 노모어피자를 염두에 두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창업한 지 이제 6개월 차에 접어드는데요. 본사와 추가 가맹점 논의를 진행 중에 있어요. 그만큼 만족하고 있습니다.

광주첨단점 강 사장님
<용용선생>은
“경쟁 상대 없는 승천하는 용이다”
건대점 정종곤 사장님
<용용선생>은
“쉽게 카피할 수 없는 높은 점유율의 브랜드”
신림점 강승준 사장님
<용용선생>은
“경쟁 상대가 없는 코퀄리티 주점 브랜드”
차별화 없인 오래갈 수 없다

상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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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어도 맛있는' 노모어피자, 비결은 어디서도 맛 볼 수 없는 소금우유도우

다양한 피자 브랜드들이 존재하는 시대. 그 사이에서 생존하려면 차별화된 맛을 만드는 일이 무엇보다 긴요할 텐데요. '노모어피자'는 자체개발 특제 소스, 여기에 특허출원한 소금우유도우를 사용해 타 브랜드에서 맛볼 수 없는 독특한 맛을 구현했어요. 이태리 명문 요리학교 출신 셰프가 옥수수 새우 피자, 바질 마스카포네 뇨끼 피자 등 시그니처 메뉴를 개발해 '노모어피자'만의 색을 보여주고 있고요. 프리미엄 피자답게 재료 또한 풍성해요. 토핑을 가득 담아 비주얼과 맛 모두를 잡는 전략을 취하고 있거든요. 100% 자연산 치즈를 사용해 식어도 맛있고, 전자레인지에 간편하게 조리하면 언제든 처음 배달왔던 그 상태 그대로의 맛을 볼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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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와 점주의 수평적 의사결정, 결과는 4개월 만에 평균 매출 2,600만원 상승

'노모어피자'는 가맹점이 잘 돼야, 본사도 잘 된다는 선순환 구조를 중시해요. 물류 수수료를 최소화 하기 위해 업체와의 월별 미팅을 진행, 가맹점의 수익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궁구해요. 무엇보다 수평적인 소통 구조를 마련, 가맹주와 본사가 함께 브랜드의 의사결정을 이어가는 상생의 그림을 그리고요. 그래서일까요? '노모어피자'는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래 평균 매출이 꾸준히 오름세에 있다고 해요. 지난 3월에는 5,000만원이었던 평균매출이 9월에는 7,600만원까지 올랐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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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 한 판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 5분. 즉석 카레만큼 간편한 조리 시스템

'노모어피자'는 조리 과정이 간단해요. 이로 인해 조리에 드는 시간을 단축, 피크 타임에도 큰 어려움 없이 주문량에 대응할 수 있죠. 대부분의 가맹점이 배달앱 내 '조리도 빠른 가게' 상위에 랭크되어 있기도 하고요. 조리 과정의 간소화는 신규 직원 채용 시에도 빠른 적응과 교육이 가능해 운영부문에서 효율성을 높여주기도 해요. 간편하면서도 체계적인 조리 시스템은 언제나 동일한 퀄리티의 피자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비결이기도 하고요.

나가는 돈도 꼼꼼하게

창업 비용

어디에 창업하면 좋을까?

입지 추천

상권
주거, 오피스, 대학가 등 배달 매출 수요가 충분한 상권이 유리해요.
면적
15~20평 (소형 및 중소형)
(전용면적 기준)
층수
1층

고려사항

내로라하는 브랜드로 넘쳐나는 프리미엄 피자 업계. 신흥 브랜드가 그 사이를 비집고 자리하기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요. '노모어피자'는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새내기 브랜드예요. 이미 자리 잡은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가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다보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메뉴 가격이 다소 높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도 고려사항 중 하나입니다. 소비자가 브랜드를 경험하기까지의 과정을 유도하는 것이 긴요하겠습니다.

Presented by
최소창업비용
2.4억
평균매출
/월
1.2억
로열티
매장 매출의 3% / 배달 매출의 2%
입지
오피스 / 중심상업 상권
최소 30~70평
프닥 스코어
4.83
차별점
1만 원 대 중식 요리로 최종 객단가 UP
20대가 처음 접하는 힙한 고량주 문화
젊은 층 선호하는 인테리어&분위기
핵심 운영 포인트
웍 없는 중식 주방
M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리더쉽
본사지원
높은 빈도의 슈퍼바이징
점포별 마케팅 대행
육류 및 소스류 전용상품 제공
의 가맹점주 모집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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